실시간 뉴스



도시가스 연결비 제각각, 수도권이 가장 비싸


전국 평균 2만390원보다 1만원 이상 높아…"추가 인하여력 있다"

[안광석기자] 수도권 도시가스 연결비 수준이 다른 지방 대비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시도별, 업체별 추가 인하 여력이 있다는 게 정부 판단이다.

20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는 지난해 12월 기준 도시가스사별 연결비에 대한 정기 조사결과를 통해 이같이 발표했다.

도시가스 연결비는 이주시 가스호스 및 퓨즈콕, 시공비 등의 연결서비스 비용을 의미한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전국 33개 도시가스사 평균 연결비는 2만390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2월 대비 13.4% 내린 것이다.

그럼에도 코원에너지서비스(주) 및 ㈜에스코 등 서울지역 5개 회사 연결비는 3만3천~3만9천원 수준으로 조사됐다. 지난 2월 대비 인하폭도 3.3%에 그쳐 여전히 서민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또 경기·인천지역과 강원지역도 연결비가 20% 이상 인하됐다고는 하나 다른 시·도에 비해서는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 33개 도시가스사 중 연결비가 가장 낮은 업체는 ㈜미래엔서해에너지와 영남에너지서비스(주) 구미·포항이며, 7천원 수준인 것으로 조사됐다.

산업부 이호현 가스산업과장은 "도시가스사별 연결비차가 최고 3만2천원까지 발생하고 있는 것을 고려할 때 시도별·업체별 노력 여하에 따라 추가 인하 여력은 있다"고 강조했다.

안광석기자 hov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도시가스 연결비 제각각, 수도권이 가장 비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