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남성 삼성SDI "초일류 소재·에너지 기업 도약 원년"


'핵심 경쟁력 확보·입체적 사고·소통과 도전 문화 정립' 강조

[양태훈기자] 조남성 삼성SDI 대표가 2일 신년사를 통해 올 한해 '초일류 소재·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이를 위한 과제로 올해 ▲소재와 배터리의 핵심 경쟁력 확보 ▲입체적인 사고 ▲소통과 도전의 기업 문화 정립을 세 가지 과제로 강조했다.

조남성 대표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등 전자재료 사업은 차별화된 제품 출시로 확실한 비교우위를, 케미칼 사업은 고부가 중심으로 제품구조를 혁신해 내실을 다질것"이라며 "5년, 10년 후 시장 변화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기술 리더십을 확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단기적인 시각, 특정 업무 관점에서 벗어나서 중장기적으로 회사 전체를 살피고 고객을 중시하는 입체적인 사고 능력을 키워야 한다"며 "이를 위해 직원은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고, 리더는 이를 경청하는 소통의 문화를 정립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조 대표는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이듯 아무리 좋은 전략과 목표가 있다고 해도 실행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며 "초일류 소재·에너지 기업으로의 도약이라는 비전을 위해 지금이 바로 실행에 나설 때"라고 강조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남성 삼성SDI "초일류 소재·에너지 기업 도약 원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