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태경 "헌재 통진당 해산 결정, 역사적 용기"


"우리 손으로 통진당 이석기 세력 역사에서 퇴장시켜야"

[윤미숙기자]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은 19일 헌법재판소의 통합진보당 해산 결정과 관련, "아프지만 우리 손으로 통진당과 이석기 세력을 역사에서 퇴장시켜야 한다"고 논평했다.

하 의원은 이날 헌재 결정 직후 '486 동료들에게 보내는 공개 편지'를 통해 "북한의 3대 세습 정권이 인민들에게 어떤 폭정과 인권탄압을 자행하고 있는가에 대해서는 이미 전 세계인들의 공감대가 형성돼 있다"며 "그런 정권을 추종하고 그에 동조해 폭력혁명을 일으키려는 세력에게 대한민국의 진보운동과 통일운동을 맡겨둘 수 없다"고 강조했다.

통진당 해산에 앞장서 온 하 의원은 "통진당의 본질이 대한민국을 폭력혁명의 방식으로 전복하려는 30년 전 방식에서 전혀 달라지지 않았음을 확인한 상황에 이들의 존속을 더 이상 묵과할 수 없었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대학 시절 저를 포함해 오늘날 486이라 불리는 많은 사람들이 학생운동을 했는데, 그 핵심에는 종북적인 세력도 있었다는 사실을 우리가 누구 보다 잘 알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새정치민주연합의 486 정치인 여러분들은 통진당과 이석기 세력의 본질을 알면서도 그들을 적극적으로 비판하지 않았다. 민주주의라는 이름의 방패로 종북주의 폭력혁명 세력을 감쌌다"며 "이제 통진당 해산 결정은 진보와 민주주의에 대한 탄압이 아니라는 사실을 분명히 해 달라"고 촉구했다.

하 의원은 "헌재 결정은 '종북 폭력 혁명은 안 된다'는 최소한의 사회적 합의임과 동시에 이제는 종북 논쟁에서 벗어나 더욱 새롭고 부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한다는 역사적 주문일 것"이라며 "2014년이 가기 전에 낡은 시대를 마감해 준 헌재의 역사적 용기에 지지와 박수를 보낸다"고 덧붙였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태경 "헌재 통진당 해산 결정, 역사적 용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