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靑 비선실세 논란, 임시국회 좌우한다


긴급현안질문 '1라운드'…여야 '2+2' 연석회의서도 쟁점

[윤미숙기자] '정윤회' 문건으로 촉발된 청와대 비선실세 국정개입 의혹이 오는 15일부터 열릴 임시국회도 뒤흔들 것으로 보인다.

대대적 공세에 나선 새정치민주연합과 이를 차단하려는 새누리당의 대치가 불가피한 가운데, 산적한 민생·경제 입법이 지연될 것이란 우려도 나온다.

양측은 오는 15, 16일 이틀간 실시될 긴급현안질문에서 치열한 공방을 벌이게 된다. 임시국회 시작과 동시에 주도권 쟁탈전에 나서게 되는 것이다.

새누리당에서는 친박계 이학재 의원을 필두로 김태흠, 김진태, 이장우, 이노근, 함진규 의원 등이 나서 야당의 공세를 적극 방어할 예정이다.

새정치민주연합에서는 당 '비선실세 국정농단 진상조사단' 단장을 맡고 있는 박범계 의원을 비롯해 박주선, 노영민, 김경협, 안민석, 최민희, 김용익, 김성주 의원이 질문자로 나선다.

이들은 비선실세 국정개입 의혹과 정윤회씨의 승마협회 인사개입 의혹 등 사건 전반을 추궁하는 한편, 국정조사 등 국회 차원의 진상규명 필요성을 주장할 것으로 보인다.

임시국회 쟁점을 타결하기 위한 여야 대표·원내대표 '2+2' 연석회의에서도 이번 사건이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번 임시국회를 비선실세 논란 의혹을 해소하기 위한 장으로 만들겠다"(우윤근 원내대표)고 공언하고 있다.

다만 이번 사건에 집중할 경우 사자방(4대강·자원외교·방위산업) 비리 국조가 상대적으로 소외될 수 있다고 판단, 최근에는 대여 공세 수위를 조절하는 분위기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정소희 기자 ss0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靑 비선실세 논란, 임시국회 좌우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