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靑 "정윤회 보도 사실 아니다, 고소할 것"


"감찰보고서 아니라 풍설 종합 보고로 사실 아닌 것으로 판단"

[채송무기자] 청와대가 세계일보의 정윤회 씨 관련 비선라인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고 강력 부인했다. 청와대는 세계일보 등에 법적 조치도 취할 뜻을 밝혔다.

청와대 민경욱 대변인은 28일 브리핑에 나서 "세계일보의 청와대 관련 보도내용은 사실이 아니다"며 "보도에 나오는 내용은 시중에 근거 없는 풍설을 모은 이른바 찌라시에 불과한 것으로 판단하고 당시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세계일보가 공개한 공직기강비서관실의 전 행정관이 작성한 보고서에 대해서는 인정했지만, 감찰 보고서가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민 대변인에 따르면 해당 보고서는 감찰보고서가 아닌 시중의 풍설이나 동향을 종합해 보고한 것으로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까지 보고된 후 확인 작업을 거쳤으나 사실이 아닌 것으로 판단돼 조치가 취해지지 않았다.

당사자인 이재만 총무비서관과 정호성 제1부속비서관, 안봉근 제2부속비서관 등 청와대 핵심 비서관 3인을 포함한 인사들은 이를 부인했다.

민경욱 대변인은 "보고 이후 확인을 했는데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며 "제가 (당사자들에게) 확인을 했는데 근거가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기사에 나오는 해당 장소에도 가본 적이 없다고 하니까 필요하다면 장소에 가서 취재를 하라"고 말했다.

청와대는 이날 중으로 세계일보가 문건의 유출이 의심되는 전직 청와대 행정관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하겠다고 했다. 박근혜 정권이 출범한 지 2년도 되기 전에 터져나온 비선 의혹은 이후 검찰 수사로 넘어갈 가능성이 커졌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靑 "정윤회 보도 사실 아니다, 고소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