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차 '투싼 수소차' 캐나다 시장 진출


장기임대 고객 모집

[정기수기자] 현대자동차의 투싼 수소연료전지차(FCEV)가 미국에 이어 캐나다 시장에도 진출한다.

현대차캐나다법인(HAC)은 26일(현지시간) 웹사이트(www.HyundaiHydrogen.ca)를 통해 벤쿠버 지역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투싼FCEV를 3년간 장기임대할 고객 모집을 시작했다.

현대차는 올해 말까지 신청을 받아 대상자를 선정한 뒤, 내년 초부터 투싼FCEV를 제공할 예정이다.

선정된 고객은 매달 599달러를 3년간 내면 무료 정비와 무제한 수소연료 충전서비스를 제공받는다.

별도 비용 없이 '발레(valet) 수리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는 고객이 수리를 의뢰할 경우 현대차 딜러가 고객의 자택을 방문해 차를 가져간 뒤 수리가 끝난 후 다시 자택 혹은 직장으로 차를 가져다주는 서비스다.

투싼FCEV는 수소를 직접 연소시켜 에너지를 얻는 방식이 아니라, 내부 수소연료전지에서 산소와 수소의 결합 작용으로 전기를 생산한다.

수소연료전지에서 생산된 전기는 모터를 돌리는 데 사용되고, 남는 전기는 내장 배터리에 축적돼 안정적인 운행이 가능하다. 5분 정도의 수소 충전으로 최대 426km의 운행이 가능하며 운행 중에는 수증기만을 배출한다.

현재까지 투싼FCEV는 미국, 캐나다, 영국·독일·프랑스·스웨덴 등 총 13개국에서 190대가 판매됐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 '투싼 수소차' 캐나다 시장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