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더존비즈온, 클라우드 기술 특허 3건 취득


통신보안시스템, 회사자원관리 DB, 인증방법 및 시스템

[이부연기자]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이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세 건의 기술에서 최종 특허 취득을 완료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번에 특허를 받은 기술은 '통신보안시스템 및 통신보안방법', '회사자원관리(ERP)용 DB 유지방법 및 장치', '인증방법 및 시스템' 등이다.

통신보안시스템 및 통신보안방법 특허는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 과정에서 사용자가 클라우드 서버에 접속할 때 적용되는 통신보안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이는 클라우드 서버에 접속하는 사용자를 인증하고 전용통신채널을 별도로 형성하도록 해 비 인가된 사용자의 접속을 차단하는 기술이다.

인증방법 및 시스템 특허는 2차원 바코드를 활용, 클라우드에 접속하는 인증된 사용자 외 다른 사용자의 접속을 통제하는 것이 핵심이다. 아이디, 패스워드 방식의 1차 인증에 성공한 뒤 인증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2차원 바코드 인증에 성공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기존 일회용 패스워드(OTP) 방식 대비 인증절차가 간단하고 편리하다는 점도 이점이다.

또 다른 특허인 ERP용 DB 유지방법 및 장치 특허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DB 백업 및 복원을 트랜잭션 로그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더존비즈온 서광희 클라우드운영본부장은 "이번 클라우드 특허를 통해 더존 클라우드 서비스는 빈번해지는 보안 위협에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입증해 냈다"며 "클라우드를 통해 기업 내부 자원의 관리편의성과 경제성을 높이고, 스마트워크와 같은 새로운 업무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최고의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더존비즈온, 클라우드 기술 특허 3건 취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