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XP반도체, 유럽서 지능형교통 시운전 행사 열어


[양태훈기자] NXP반도체가 13일 독일,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3개국을 연결하는 지능형교통시스템(ITS) 도로에서 커뮤니케이팅카 시운전 행사를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독일 뮌헨에서 열린 전자제품 전시회 일렉트로니카에서 진행된 것으로 혼다의 스마트 자동차들이 뮌헨, 비엔나, 헬몬트의 지멘스 ITS 현장 시험 구간을 비롯해 총 1천300킬로미터(km)에 달하는 거리를 주행했다. 시연 차량은 모두 NXP반도체의 통신 기술이 적용돼 높은 안정성과 오염감소 등 ITS의 장점을 선보였다.

ITS란 전자·정보·통신·제어 등의 기술을 교통체계에 접목시킨 지능형 교통 시스템을 말한다.

독일과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3개국은 지난해부터 국경을 넘는 ITS 도로를 공동 구축하기로 결정, 내년에는 일반 사용이 가능하도록 준비작업을 진행중이다. ITS가 교통 체증으로 인한 환경 피해와 경제적 손실을 줄이는 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NXP반도체측 설명이다.

커트 시버스 NXP반도체 자동차 사업총괄(부사장)은 "이번 행사는 유럽 ITS 도로의 인프라에 맞춰 기획됐다"며 "NXP반도체는 인터넷에 연결된 차량에서 최고 수준의 보안성 있는 통신과 사생활 보호를 실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도로 투어는 지난 11일과 12일에 혼다 차량이 NXP반도체와 지멘스가 전시장 주변에 설치한 시험도로를 주행하며 시작, 최종 목적지인 네덜란드 로테르담과 헬몬트 현장 시험장은 오는 19일에 도착할 예정이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XP반도체, 유럽서 지능형교통 시운전 행사 열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