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지원, 문재인 겨냥 "당권·대권 분리해야"


"정부 견제와 협상 과정에서 당 대표 상처 입을 수도"

[채송무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당권주자로 꼽히는 박지원 의원이 당권·대권 분리를 주장해 눈길을 끌었다. 유력 당권 주자이며 대권 주자인 문재인 의원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박 의원은 12일 MBC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당권과 대권은 분리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라며 "정부를 견제 감시하고 협상과 양보를 하는 과정에서 당 대표가 상처를 입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과거 김영삼 대통령이나 김대중 대통령, 박근혜 대통령은 대권후보로서 추종을 불허했지만 현재 우리 대권후보들은 뚜렷하게 대권후보로서 기반을 구축하지 못했다"며 "오히려 대권후보끼리 경쟁도 하고 투쟁도 하면서 국민의 인정을 받고 당원의 검증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안철수 전 공동대표의 사례를 기억할 수 있다. 안 대표도 가장 높은 차기 대권후보의 지지도를 유지하고 있었지만 약 4개월의 대표를 하면서 많은 비판을 받았다"며 "대권 후보는 역시 국민 속으로 들어가서 정책 개발을 하는 모습을 취하는 것이 좋다"고 역설했다.

전당대회 방식에 대해서는 현재 채택하고 있는 대표와 최고위원 분리 방식을 선호하는 모습을 보였다.

박 의원은 "특별하게 어떤 제도를 바라고 있지는 않다"면서도 지금 현재는 분리 선거인데, 일부에서는 자꾸 규정을 바꾸는 것보다는 현재의 규정을 그대로 고수하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도 있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지원, 문재인 겨냥 "당권·대권 분리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