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서식품 대장균 시리얼 재사용 "어떻게 이런 일이?"


식약처 '포스트 아몬드후레이트' 유통·판매 금지

[김영리기자] 동서식품 시리얼에 대장균군이 검출됐음에도 완제품과 섞어 판매한 것으로 밝혀져 큰 충격을 주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13일 동서식품이 제조한 시리얼 제품 '포스트아몬드후레이크'의 유통, 판매를 잠정 금지했다. 식약처에 따르면 동서식품은 진천공장에서 시리얼 제품을 생산하면서 자체 품질검사에서 대장균군이 나온 제품을 폐기하지 않고 다른 제품들과 섞어 완제품을 만들었다.

식약처는 "대장균군이 검출된 제품은 압류, 폐기하고 오염 제품이 다른 제품과 얼마나 섞여 있는지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워 '포스트 아몬드 후레이크' 제품 전체의 유통, 판매를 잠정 중단시켰다"고 설명했다.

이에 동서식품 측은 "반제품의 경우 대장균군이 의심돼서 불합격하면 살균 처리해서 쓰는 것은 정상적인 생산 공정"이라며 "품질 검사를 통과한 제품만 시중에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제품에서 대장균군이 나오지 않을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같은 해명에도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공분하고 있다.

한 네티즌은 "정말 이 나라는 저게 불량식품이 아니면 뭐가 불량식품인지...문방구 과자만 가지고 난리칠게 아니라 돈에 미친 대기업들이 무슨 짓을 하고 있는지 샅샅이 살펴봐야 한다"라며 "제품이 아닌 양심을 파는 기업들은 불매운동을 벌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밖에 "역시 직원들의 실수, 혹은 일탈이라고 하겠지", "동서식품이 그런 곳이었구나", "재벌회사 제품이나 노점상이나 똑같군", "알고도 돈 때문에 저질러지는 이런 악행이 더 이상 없었으면 좋겠다", "음식갖고 장난치는 게 제일 나쁘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서식품 대장균 시리얼 재사용 "어떻게 이런 일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