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산업부, 에너지신산업 창출 공청회 실시


정부 제3차 에너지기술개발계획 전문가 의견 수렴

[안광석기자] 에너지신산업 창출과 혁신생태계 구축을 위한 공청회가 열렸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는 8일 서울팔래스호텔에서 제3차 에너지기술개발계획의 전문가 의견 수렴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에너지기술개발계획은 에너지법 제11조에 따라 5년마다 10년 이상을 계획기간으로 하는 법정계획이다.

이번 공청회는 오는 2016년 수립하기로 한 기술혁신을 바탕으로 신산업 창출을 지원하고 중장기 기술개발전략 등을 조기 수립을 위해 일정이 앞당겨 개최됐다.

공청회에는 차동형 산업부 산업기술정책관 등 에너지기술 관련 산·학·연·관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해 계획을 논의하고 의견을 수렴했다.

에너지산업 경쟁력 강화 및 기술혁신 기반의 기후변화 대응, 기술개발 생산성 향상이라는 정책목표 아래 4대 핵심 추진전략이 제안됐다.

4대 핵심 추진전략은 ▲미래선도를 위한 신 연구개발(R&D)체계 구축 ▲시장창출을 위한 사업화 R&D 강화 ▲생태계 중심의 협력 R&D 기반 마련 ▲역량강화를 위한 혁신인프라 구축 등으로 구성된다.

패널토론에서는 박상덕 R&D전략기획단 에너지 매니징 디렉터(MD)를 좌장으로 한국전력공사 원영진 기술기획처장, 전자부품연구원 황학인 본부장, 두산중공업 최승주 최고기술경영자(CTO)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에너지기술 R&D과 보급진흥 등 사업화전략과 연계 중요성과 시장을 고려한 R&D를 추진할 수 있는 체계가 논의됐다.

산업부는 이날 회의 의견을 관계 부처 협의를 거친 뒤 오는 12월 국가과학기술심의회 심의를 통해 확정한다.

안광석기자 hov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업부, 에너지신산업 창출 공청회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