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 고객 목소리 듣는다… 자문단 2기 발대식


1기 자문단 우수 아이디어는 연내 상품화 예정

[허준기자]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26일 고객가치 혁신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고객자문단 2기' 발대식을 지난 25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고객자문단은 고객이 상품 밒 서비스 기획∙개발∙유통 등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해 회사가 개발 중이거나 발굴하려는 서비스 영역에 대해 함께 연구하고 개발하는 고객 참여 프로그램이다.

SK텔레콤은 지난 5월 처음 고객자문단 운영을 시작했다. 지난 5월 선발된 1기는 3개월간 특정 고객집단의 니즈 발굴 및 특화상품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실제로 1기는 지난 7월 출시된 'T키즈폰 준'을 사전 체험하고 심도있는 토론을 통해 사용 경험(UX)과 제품의 장단점을 분석했다. 자문단이 제안한 아이디어는 향후 'T키즈폰 준' 제품 업그레이드에 반영될 예정이다.

또한 SK텔레콤은 1기 자문단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새로운 상품도 4분기 내 출시할 계획이다. 야외 활동이 많은 고객의 요구에 맞춰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단말, 서비스, 부가 혜택이 결합된 상품 출시를 준비 중이다.

1기에 이어 2기 활동도 25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지난 12일부터 1주일간 진행된 모집에 총 200여명이 지원했다. SK텔레콤은 15명의 2기 자문단을 최종 선발했다.

특히 세부 고객집단 맞춤형 서비스 기획을 위해 이번 2기 자문단원들은 성별, 직업별 등 각 세대를 대표하는 고객들로 구성됐다.

2기 자문단에 선발된 김수정씨는 "1기 활동을 통해 내가 제안한 아이디어가 실제 SK텔레콤 상품 개발에 반영되어 곧 출시된다고 들었다. 고객이 실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내용이 이동통신사 상품 및 서비스에 직접 반영된다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2기는 3개월간 프로젝트를 진행한 후 12월 중에 활동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1기와 마찬가지로 실행 가능성 및 기대효과가 높다고 평가된 아이디어는 곧바로 SK텔레콤과 함께 보완, 발전시켜 실제 상품 및 서비스로 개발된다.

SK텔레콤 윤원영 마케팅부문장은 "고객을 가장 잘 아는 것은 고객 자신인 만큼 고객자문단은 실질적인 마케팅 성과와 고객만족도 제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고객 목소리 듣는다… 자문단 2기 발대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