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올레tv, 9월부터 셋톱박스형 UHD방송 시작


IPTV서비스로 최초

[정미하기자] KT가 오는 9월1일부터 셋톱박스형 초고화질(UHD)방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KT(대표 황창규)는 IPTV서비스로는 세계 최초로 셉톱박스형 UHD방송인 '올레 기가 UHD TV(olleh GiGA UHD TV)'를 상용화한다고 25일 발표했다.

KT는 올레 기가 UHD tv가 최신 중앙처리장치(CPU)를 탑재해 타사 스마트 셋톱박스보다 3배 이상 빠른 속도로 서비스 및 리모콘을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풀-HD(High Definition) 대비 4배, 표준화질(SD) 대비 24배 이상 선명해 실감형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올레 기가 UHD tv는 기존 앱 방식이 아닌 셋톱박스 방식을 도입해 TV 기종과 상관없이 모든 UHD TV와 호환된다. 기존에 고가의 UHD TV를 구입한 고객들도 '올레 기가 UHD tv' 셋톱박스를 설치해 UHD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 올레 기가 UHD tv는 ▲연관단어를 함께 보여주는 음성검색 ▲4가지 화면을 동시에 보여주는 4채널 서비스 ▲실시간 야구 중계를 시청하면서 각종 야구 데이터 및 타 구장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야구 중계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블루투스를 이용한 다양한 언어로 시청할 수 있으며 HDTV 이용자도 셋톱박스를 이용하면 기존 HD보다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KT 마케팅부문장 남규택 부사장은 "KT가 IPTV 서비스로는 세계 최초로 셋톱형 UHD 서비스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UHD 콘텐츠 생태계 활성화 행보를 시작했다"며 "고객은 고가의 UHD TV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고, 콘텐츠 제공자에게는 콘텐츠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관련 산업의 선 순환적인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레 기가 UHD tv의 셋톱박스 임대료는 3년 약정시 월 4천원이며 서비스 신청은 100번 또는 올레닷컴(olleh.com)에서 가능하다.

정미하기자 lot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올레tv, 9월부터 셋톱박스형 UHD방송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