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野, 심재철 세월호 국조특위 위원장 사퇴 촉구


유가족 "위원장으로 임명 못해" 野 "의원직도 사퇴해야"

[채송무기자] 심재철 세월호 국정조사 특위 위원장이 야당과 유가족들의 거센 사퇴 요구에 휩싸였다.

심 위원장은 지난 19일 "안전사고로 죽은 사망자들을 국가유공자보다 몇배 더 좋은 대우를 해달라는 것이 특별법"이라며 "세월호는 국가 보위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원치 않은 곳에서 싸우다가 희생된 사람들이 아니다"는 내용의 카톡 문자를 일부 정책 관여자에 보낸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세월호 유가족들은 기자회견을 열고 "가족들은 심재철 의원을 국정조사 특위 위원장으로 인정할 수 없다"고 거세게 반발했다.

심 위원장은 논란이 일자 보도자료를 통해 "해당 글은 심 의원이 쓴 글이 아니라 법안 관련 의견 수렴용으로 법안 관련 몇 명에게 전달한 것으로 내용에 대해 의견을 표명하지 않았다"고 했지만 비판 여론은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이에 야권은 심재철 위원장의 국정조사 특위 위원장직 사퇴를 요구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유은혜 원내대변인은 21일 논평을 통해 "심재철 위원장은 그동안 국정조사를 사사건건 교묘히 방해했다"며 "기관 보고 과정에서는 위원장이 사회권을 남용해 야당 의원 질의 직후 매번 검열을 했고, 질의 내용을 왜곡해 물타기, 김빼기로 일관했다"고 비판했다.

또 "세월호 사고의 진실규명을 외면하고 부화뇌동하는 심재철 위원장과는 더 이상 국정조사를 함께할 수 없다"며 "심 위원장은 해괴한 논리로 희생자와 가족들을 폄훼하는 망동을 멈추고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 원내대변인은 심 위원장의 의원직 사퇴도 요구했다. 그는 "검찰과 경찰은 유언비어를 날조하는 심재철 위원장을 즉각 수사하고 처벌해야 한다"며 "심 위원장은 국조특위 위원장직에서 물러나고 국회의원 직도 사퇴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의당 박원석 대변인 역시 논평을 통해 "심 위원장은 본인이 쓴 글이 아니라 여론수렴용이라고 하지만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행동"이라며 "사퇴한 문창극 전 국무총리 후보자가 자신의 반민족적 글에 대해 자신의 말이 아니라 윤치호 선생의 글을 인용한 것이라는 발뺌에 비견될만하다"고 맹공격했다.

박 대변인은 "심재철 의원은 즉시 의원직을 사퇴하고 국민들 앞에 석고대죄해야 한다"며 "새누리당은 즉시 심의원을 국정조사 위원장직에서 물러나게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새누리당이 심 의원의 의견에 동의한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野, 심재철 세월호 국조특위 위원장 사퇴 촉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