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U, 제주올레와 함께 매장 새 단장


제주 특산품 개발과 판매망 확대로 지역사회와 상생 도모

[장유미기자] 편의점 CU가 각 지역 고유의 특성과 이야기를 담은 랜드마크 매장을 새롭게 단장해 나가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21일 CU는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에게 이색 편의공간을 제공하고, 특산품을 알림으로써 지역살림에 기여하고자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함께 올해 초부터 새 단장한 CU해안도로점을 공개했다.

이곳은 제주올레를 상징하는 제주 조랑말 '간세'를 모티브로 한 벽화와 조형물로 새롭게 디자인됐다. 벽면을 가득 채운 벽화는 '길, 그리고 간세'를 주제로 한 작품이며, 조형물은 생활폐품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아트 작품으로 편의점에서 많이 발생하는 알루미늄 캔을 주재료로 만든 친환경 작품이다.

또 CU 해안도로점 인근의 제주 용담어린이집 어린이들이 그린 '제주도' 주제의 공동그림도 매장 곳곳에서 설치미술로 재탄생해 지역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간의 의미를 더했다.

매장 내에는 간세인형을 비롯한 제주올레 기념품과 제주 특산품 코너가 별도로 마련돼 있어, 간편하게 쇼핑하고 손쉽게 택배발송까지 가능한 원스톱 쇼핑을 지원한다. 또 바닷가에 위치한 매장의 특성을 살려 노천카페 못지않은 분위기와 안락함도 갖췄다.

박재구 BGF리테일 사장은 "일상생활에 깊숙이 들어와 있는 편의점의 특성상 지역사회와 더 긴밀하게 소통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해오고 있다"며 "CU 해안도로점은 기존 편의점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발상과 접근방법으로 지역사회는 물론 고객의 반응이 매우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사단법인 제주올레 서명숙 이사장은 "제주올레 친구기업인 BGF리테일과 함께 제주올레를 여행하는 모든 분이 기분 좋게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CU 해안도로점처럼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U, 제주올레와 함께 매장 새 단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