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홈쇼핑, 서울시와 신진 디자이너 육성


글로벌 패션 디자이너 육성 상호 협력 MOU 체결

[장유미기자] 현대홈쇼핑이 신진 디자이너 육성을 통해 패션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10일 현대홈쇼핑은 지난 9일 서울시와 '글로벌 신진 패션 디자이너 육성 상호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성장 가능성이 풍부한 신진 디자이너를 함께 육성하고, 이들의 상품을 국내외 무대에 선보여 판로 확장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현대홈쇼핑이 서울시와 함께 진행하는 '프리 텐소울 프로젝트(Pre-Seoul's 10 soul)'는 서울시가 매년 국내 대표 톱디자이너를 선정해 글로벌 패션 무대에 알리는 '텐소울 프로젝트(Seoul's 10 soul)' 의 전(前) 단계에 해당한다. '텐소울 프로젝트'는 국내 대표 톱10 디자이너를 선발해 해외 현지 PR, 쇼룸 비즈니스 등을 연간 단위로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현대홈쇼핑은 서울시와 함께 5년 미만의 신진 디자이너 10명을 선정해 글로벌 패션 관련 지식과 해외 비즈니스, 온라인 유통채널의 이해 등 교육을 지원한다. 또 2억원의 금액 지원과 함께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를 기획하는 모든 과정을 돕는다. 올해 연말에는 새로운 디자이너 브랜드를 현대홈쇼핑 방송과 H몰, 카탈로그, 해외홈쇼핑 등 모든 매체를 총 동원해 판매를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홈쇼핑은 지난 5월 동대문 두타와도 신진디자이너 발굴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는 등 패션 강화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또 이번 서울시와의 협약을 통해 한층 더 많은 디자이너 인프라를 갖추게 됐다.

강찬석 현대홈쇼핑 대표는 "민간기업이 서울시의 글로벌 패션브랜드 육성을 위해 후원한 사례는 이번이 최초"라며 "우수한 신진 디자이너 육성을 통해 국내외 K패션 위상을 떨치고, TV홈쇼핑을 비롯한 다양한 판로 개척을 통해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홈쇼핑, 서울시와 신진 디자이너 육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