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티몬, 모바일 실시간 항공 예약 서비스 오픈


소셜커머스 최초…앱 통해 주요 도시별 할인 항공권 조회·예약 가능

[장유미기자] 소셜커머스 티몬이 업계 최초로 해외 할인항공권을 모바일에서도 간편하게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기존 PC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 가능했던 항공권 예약 서비스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기존 티몬 앱 여행 탭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선택한 일정에 따라 요금 확인과 예약이 가능하다.

티몬은 지난해 탑항공과의 제휴를 통해 지속적으로 최저가 수준의 항공권을 선보이고 있으며, 실시간 항공권 예매와 호텔예약을 이용해 여행을 떠나는 고객의 비중이 매월 15%씩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과 홍콩, 싱가폴, 방콕 등 근거리 여행객은 전체 발권의 약 45%가량을 차지하며 높은 비중을 보였다.

티몬은 여행객들의 합리적인 소비와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티켓몬스터 이호수 투어본부장은 "스마트폰을 통한 실시간 예매 서비스가 본격화 되면 시장이 더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합리적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경쟁력 있는 서비스 제공을 통해 여행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몬은 지난 1월부터 일본을 시작으로 근거리 도시탭을 오픈하고 동남아, 중국 등으로 확장해 나가며 개별 여행을 할 때도 숙박, 교통, 입장권을 모두 티몬에서 한 번에 구입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몬, 모바일 실시간 항공 예약 서비스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