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씨에스엘아이 자동번역 SW 시스트란 인수


'시스트란 인터내셔널' 출범

[김국배기자] 국내 자동번역 솔루션 기업 씨에스엘아이(대표 박기현·CSLi)가 프랑스의 대표 자동번역 솔루션 회사인 시스트란을 인수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인수로 CSLi는 사명을 '시스트란 인터내셔널'로 변경하고 국내외 신규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박기현 시스트란 인터내셔널 대표는 "다양한 산업과 시너지를 내고 여러 분야에서 고부가가치의 신규 서비스와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둔 시스트란은 1968년에 설립된 자동번역 솔루션 개발 기업이다. 총 89개의 언어의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며 미국 국방부, 유럽연합 등 전세계 기업과 정부기관·기업에 번역 SW를 공급한다. 구글와 마이크로소프트는 각각 60개와 20개의 언어번역을 지원한다.

이번 인수에는 스틱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한국투자증권, 소프트뱅크벤처스 등 3개 투자회사와 1개의 증권회사가 참여했다.

CSLi와 시스트란은 지난 해 1월 '유럽 및 아시아권 언어 통합 공동 기술 개발 발표회'를 열어 양사간 번역기술 공동 개발에 합의한 바 있다. 이후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교류를 이어왔다.

시스트란 인터내셔널 김동필 경영총괄 부사장은 "시스트란 인터내셔널은 웨어러블 컴퓨팅과 휴먼 컴퓨팅에 가장 핵심적인 휴먼 인터페이싱을 처리할 수 있는 개인화된 플랫폼을 개발해 실생활을 변혁을 가져오고자 한다"며 "단기적으로는 서비스 오픈 API 플랫폼을 개발해 기업과 소비자(B2C)를 연결하는 서비스를 넘어 소비자들이 서로 연결되는 (C2C) 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씨에스엘아이 자동번역 SW 시스트란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