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홈쇼핑, 중소기업 상품 경쟁력 강화 나서


중소기업청과 '아이디어제품 발굴 및 판로 지원 협약' 체결

[장유미기자] 현대홈쇼핑이 중소기업의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

이를 통해 현대홈쇼핑은 중소기업청, 창업진흥원, 중소기업진흥공단, 아이디어 오디션(아이디어 사업화 플랫폼 회사)과 함께 일반인을 대상으로 신기술 또는 신상품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또 이를 네티즌과 변리사, 디자이너, 중소기업 관계자 등 전문가와 함께 평가한 후,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를 중소기업을 통해 제품화해 현대홈쇼핑의 TV 및 인터넷을 통해 판매한다.

이 공모전은 22일부터 현대H몰 또는 아이디어오디션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의 제안자는 판매금액의 최대 5%를 인센티브로 받을 수 있으며, 중소기업 또한 신상품 개발을 통한 매출 확대는 물론 제품 경쟁력과 기술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인권 현대홈쇼핑 사장(사진)은 "양질의 상품 아이디어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자는 취지에서 이번 협약을 맺게 됐다"며 "일반인의 상품 아이디어와 중소기업을 연계하는 새로운 형태의 상생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현대홈쇼핑 김인권 사장, 강찬석 부사장을 비롯해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강시우 창업진흥원장, 김인성 중소기업진흥공단 인력기술본부장, 김광호 아이디어오디션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홈쇼핑, 중소기업 상품 경쟁력 강화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