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몸에 좋은 우리 양파 많이 드세요"


롯데푸드, 무안양파 소비촉진 운동 동참

[박영례기자] 양파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위해 롯데푸드가 소비촉진 운동에 동참하고 나섰다.

롯데푸드(대표 이영호)는 양파 주산지인 무안군의 양파농가를 돕기 위해 양파즙 2만5천포를 구입하는 등 양파 소비촉진 운동을 벌인다고 9일 발표했다.

롯데푸드가 양파 소비촉진에 발벗고 나선 것은 지난해 2월 무안군과 제휴를 맺고 지역 상생 제품인 '무안양파햄'을 개발, 판매하고 있는 인연 때문.

무안군은 국내 최대 양파 주산지로, 조생양파 수확을 앞두고 양파 가격이 폭락해 양파 농가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롯데푸드는 시름에 잠긴 양파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무안군이 양파 재고를 활용해 가공한 양파즙 2만5천포를 구입하고, 향후 무안양파 구입량을 늘리기로 하는 등 양파 소비촉진 운동을 펼치기로 결정했다.

김철주 무안군수는 "우리 양파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롯데푸드가 먼저 지원의사를 밝혀 와 고마웠다"며 "앞으로 롯데푸드와 함께 무안양파의 우수성을 더욱 널리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롯데푸드는 우리 농산물을 생산하는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개발해 판매 중이다.

지난 2006년 의성군과 제휴, 몸에 좋은 의성 마늘을 넣어 만든 의성마늘햄을 출시해 인기를 끌었고, 무안양파햄 역시 무안양파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일조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영호 롯데푸드 대표는 "우수한 식재료를 생산하는 우리 농가를 지원하고 함께 성장하는 것은 종합식품기업으로서의 책임"이라며 "일회성 지원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하고 성장성 높은 상생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몸에 좋은 우리 양파 많이 드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