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랩 윈도XP 지원 종료 이후에도 백신 지원


V3 라이트 2~3년 간 연장 지원, 산업용 보안솔루션 EPS도 제공

[김관용기자] 안랩이 마이크로소프트(MS)의 윈도XP 지원 종료 이후에도 V3 라이트(Lite) 백신 제품의 지원을 지속하기로 했다. 안랩은 9일 새벽 윈도XP에 대한 기술 지원이 종료된 이후에도 V3 라이트(Lite)의 지원을 2~3년 간 연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랩에 따르면 V3 라이트는 최근 발표된 다면적 보안 기능을 이미 2013년 7월부터 '다차원 분석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다차원 분석 플랫폼은 웹보안 기능을 통해 '드라이브 바이 다운로드(Drive-by-download)' 등 웹을 통한 유입을 탐지하며 의심행위와 의심 프로세스에 대한 행위 기반 진단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안랩의 클라우드 기술인 '안랩 스마트 디펜스' 기반의 악성코드 진단과 평판기반 진단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안랩은 윈도XP 이하 버전의 운영체제(OS)를 사용하고 있는 자동화 기기 보안 솔루션인 'EPS'도 제공한다.

EPS는 제한된 환경 내에서 정해진 프로그램만 실행시키는 화이트리스트 기반의 산업 제어 시스템 전용 보안 솔루션이다. 디지털 생산라인 등의 산업용 시스템이나 기간 산업망(SOC) 분야 제어시스템에 활용되고 있다. 특히 금융권의 ATM과 유통점포의 POS 등의 시스템을 보호한다.

EPS는 저사양에서도 동작하는 가벼운 리소스 점유율(5~10%미만)과 설치 용량이 특징이다. 또한 매체제어와 보안 USB 사용을 통한 매체 취약점 차단 등 시스템 운영과 중앙 통제 통합관리, 원격제어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랩 윈도XP 지원 종료 이후에도 백신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