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ETRI, 사물인터넷 산업 발전 위해 '맞손'


민관협력으로 글로벌 IoT 생태계 이끈다

[허준기자] SK텔레콤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하 ETRI)과 사물인터넷(IoT)분야 신기술 사업화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8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SK텔레콤과 ETRI는 사물인터넷 분야에서 각자가 보유한 관련 서비스, 솔루션 및 인프라와 핵심 원천기술 등을 결합해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하고 국내 생태계를 강화,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SK텔레콤은 다양한 사물인터넷 사업 경험 및 무선통신 인프라의 강점을, ETRI는 플랫폼 기술 및 저전력 사물통신 기술을 포함한 핵심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SK텔레콤과 ETRI는 새로운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면서 원천기술 개발 및 국내외 표준화를 위해 협력하는 등 사물인터넷 산업 발전을 위한 전방위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단기간 내 성과 창출을 위해 ▲보유 사물인터넷 플랫폼간 상호 연동 ▲차량, 자산, 농업 분야 우선 협력 ▲사물인터넷 통신 기술 공동 개발 등을 중점 협력 분야로 선정했다.

또한 정례적 기술 교류를 통한 사업화 활동도 강화하면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술 및 사업지원을 제공, 국내 사물인터넷 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동반성장형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 이명근 기업사업부문장은 "SK텔레콤은 지난 3일 새로 출발한 사물인터넷협회 초대 회장사로 선임되는 등 우리나라 사물인터넷 산업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 "다양한 핵심 원천기술을 보유한 ETRI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이 사물인터넷 산업의 확고한 글로벌 리더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TRI 융합기술연구소 김종대 소장은 "ETRI가 수년간 개발해온 다양한 사물인터넷 기술을 현장 중심으로 사업화 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정부출연연구소와 IT대표 기업간 기술 협력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ETRI, 사물인터넷 산업 발전 위해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