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제윤 금융위 "금융공기업, 방만경영 다신 없어야"


"거래소 등 중점관리기관, 계획이행 여부 평가에 반영할 것"

[이혜경기자] 신제윤 금융위원장(사진)이 금융공기업 수장들에게 "금융공공기관에 방만경영 사례로 거론되는 일이 다시는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3일 신 위원장은 11개 금융공공공기관장이 참석한 '금융공공기관 정상화 추진 점검회의'에서 이 같이 말했다.

그는 "금융공공기관은 특히 높은 임금과 복리후생을 누리고 있다는 인식이 높은데, 금융이 탐욕과 특혜의 온상이라는 불신에서 벗어나 국민 신뢰를 회복하려면 금융시장 인프라인 금융공공기관부터 정상화돼야 한다"며 "이를 위해 각 금융공공기관들이 정상화 이행계획을 조속히 마무리, 다시는 방만경영의 사례로 금융공공기관이 거론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특히 "거래소, 코스콤, 예탁원 등 방만경영 중점관리 기관이 1인당 복리후생비를 60% 이상 감축하는 등의 적극적인 목표를 제시했는데, 계획에 그치지 말고 반드시 이행을 마무리 하라"고 독려하고, "이행 성과는 기관과 기관장 평가에 반영하고 미흡한 경우 성과급, 인사 등에 엄정히 반영하겠다"고 단언했다.

또 "정상화 추진 과정에서 금융공공기관 정상화의 당위성과 불가피성을 전 직원과 공유하고 합의를 도출하는 과정이 녹록치 않겠지만 기관장의 강한 의지와 책임감 아래에서 임직원이 불합리한 기득권을 과감히 내려놓는 등 경영진과 노조가 한마음이 돼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신 위원장은 "최근 금융공공기관들이 청년고용 제고 차원에서 취업시 과도한 스펙을 요구하는 관행을 없애기로 결정한 것은 매우 고무적"이라며 "앞으로 이러한 고용문화 혁신이 민간회사들까지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이날 회의에는 한국거래소, 코스콤, 예탁결제원, 예금보험공사, 신용보증기금, 기술신용보증기금, 한국자산관리공사, 정책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산업은행, 기업은행 수장들이 참석했다.

이혜경기자 vixe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제윤 금융위 "금융공기업, 방만경영 다신 없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