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 '2014 프로야구' 개막전 중계


차별화된 중계 시스템으로 시청 환경 제공

[정은미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오는 29일 개막하는 '2014 프로야구' 전경기를 PC와 모바일에서 HD 생중계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이용자들은 다음 스포츠(http://sports.media.daum.net)에서 중계를 시청할 수 있으며 모바일 다음앱과 'tv팟' 앱을 내려받기만 하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생중계를 즐길 수 있다.

접속 환경 및 디바이스 사양에 따라 원하는 화질로 선택 가능하다. tv팟앱으로 시청시에는 함께 중계를 보고 있는 이용자들과 채팅도 할 수 있다.

또 다음은 서울 지하철 1~4호선 등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 플랫폼 '디지털뷰'를 통해 주요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공하고 NFC(근거리무선통신)와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모바일 중계창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PC 중계창 서비스도 강화했다. 다음은 오는 29일 개막전부터 ▲화면 분할을 통해 하나의 중계창에서 최대 4개의 스포츠 경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멀티뷰' ▲하나의 경기를 큰 화면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본뷰' ▲팝업 형태로 중계창을 띄워 볼 수 있는 '팝업뷰' ▲탁월한 화질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팟플레이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생중계와 동시에 매회 하이라이트를 볼 수 있는 '타임머신 미니뷰어', 응원하는 팀의 경기를 놓치지 않고 볼 수 있도록 '실시간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한편 다음은 프로야구 중계를 기념해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프로야구 개막전 4 경기 중 가장 빨리 승리하는 팀을 맞추는 이벤트로 이날 오후 10시부터 29일 첫 경기 종료 직전까지 다음 모바일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daummobile) 댓글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다음 브랜드 물품(모바일KIT)을 증정한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 '2014 프로야구' 개막전 중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