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상기 "간첩증거 위조 사건, 국가안보 차원서 봐야"


"야당 특검 운운, 개인적으로 거부감…성공한 바도 없다"

[채송무기자] 서상기 국회 정보위원장이 국정원 문서 위조 의혹에 대해 '국가 안보와 관련된 사건이므로 다른 시각에서 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 위원장은 야당이 주장하고 있는 특검에 대해서는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서 위원장은 24일 MBC 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번 사건은 뇌물 사건이나 청탁 사건이 아니라 국가 안보와 관련된 사건"이라며 "국정원이 활동하고 있는 범위에서 생긴 것이므로 다른 각도에서 바라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서 위원장은 서류 위조 여부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라고 볼 수 있지만 그래도 중대한 사안인 만큼 검찰의 마지막 판단을 기다리는 것이 맞다"면서도 국정원 책임에 대해서는 "국가정보기관이기 때문에 다른 기관보다 업무에 대해 더 소상하게 알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고 국정원의 편에 섰다.

서 위원장은 "정보기관이기 때문에 옆에 있는 사람도 모르고, 직속 상관도 모르는 그런 일도 얼마든지 있을 수 있다"며 "정보기관으로 보호해야 할 부분은 보호해가면서 수사를 해야지 이것 전체를 백일하에 노출시키면 엄청난 손실을 가져올 수 있다"고 말했다.

야권이 요구하고 있는 특검에 대해서는 "야당이 걸핏하면 특검 운운해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거부감을 가지고 있다"며 "여태까지 특검해서 제대로 성공한 사례가 없다"고 입장을 분명히 했다.

서 위원장은 "이 사건의 핵심은 유우성이 간첩이냐 아니냐, 이 서류가 위조된 것인지, 위조된 서류라면 어떤 경로를 통해 됐고, 어디까지 관여됐는지가 중요하다"며 "우선 유우성이 간첩이냐 아니냐에 초점이 맞춰져야 한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상기 "간첩증거 위조 사건, 국가안보 차원서 봐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