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터키, 트위터 차단…트위터 "SMS 이용하세요"


[김익현기자] 반정부 시위가 격화되고 있는 터키가 ‘트위터 금지령’을 실행에 옮겼다.

레제프 에르도안 터키 총리와 트위터 서비스 중단 경고를 한 뒤 실제로 트위터 접속이 차단되고 있다고 더버지를 비롯한 주요 외신들이 20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터키의 이 같은 조치는 최근 트위터를 중심으로 총리의 부정부패 연루설이 급속하게 확산된 때문으로 풀이된다.

외신들에 따르면 지난 달 에르도안 총리가 아들에게 1조원대 비자금 은닉 지시를 하는 내용을 담은 전화 통화 내용이 연이어 인터넷에 공개됐다. 특히 이 같은 내용들은 트위터를 비롯한 SNS를 통해 급속 확산되면서 반정부 시위의 불을 지폈다.

그러자 에르도안 총리는 “트위터 서비스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도 있다”면서 “국제사회가 뭐라고 하든 신경쓰지 않는다. 터키 공화국의 힘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에르도안 총리는 또 “법원 명령도 받아냈다”고 강조했다. 총리 측은 트위터가 선동적인 글들을 내리라는 법원 명령을 무시했다고 주장했다.

외신들에 따르면 현재 터키에서 트위터에 접속할 경우 ‘유해 콘텐츠 여부를 판단해 인터넷 주소를 차단할 수 있다”는 법원 판결을 담은 창이 뜨고 있다.

그러자 트위터 측에서도 곧바로 반격에 나섰다.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트위터는 “터키 내에서도 SMS를 이용해 트윗을 보낼 수 있다”면서 자세한 방법을 소개했다. 트위터 측은 “아베아와 보다폰은 2444, 투르크셀은 2555로 시작된다”고 밝혔다.

김익현기자 sin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터키, 트위터 차단…트위터 "SMS 이용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