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中 모바일 게임사 공중망, 한국 진출


다음달 첫 타이틀 '쿠키삼국' 카카오 통해 서비스 시작

[이부연기자] 중국 모바일 게임사 공중망(空中, KongZhong, 대표 왕루루)이 다음달 첫 게임을 출시하면서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

공중망은 지난 2012년 국내 대표 게임회사인 엔씨소프트의 길드워 2 중국 퍼블리싱권을 독점 획득하면서 국내 게임업계와 인연을 맺은 바 있다.

2002년 무선인터넷회사로 출발한 공중망은 현재 중국 피처폰 시장이 주요 사업자이며, 2009년부터 게임 사업에 진출해 단기간 내에 중국 10대 모바일 게임사로 올라섰다. 현재 베이징, 텐진, 상하이 등의 주요 도시에 10개 이상의 게임개발 센터를 각각 설립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인을 포함한 300여명의 게임 개발자를 확보하고 있다.

공중망은 지금까지 41개 이상의 게임을 자체 제작했으며, '용', '성마지혈', '쿵푸영웅' 등의 게임을 세계 60개국 이상에 서비스 중이다. 2012년 출시한 마계용사는 출시 후 중국 앱스토어 게임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월드 오브 탱크', '월드 오브 워프레인', '길드워2' 등 글로벌 게임을 중국 내에 퍼블리싱하며 사업을 다각화 중이다.

공중망은 앞으로 미들코어하드코어 급의 게임에 주력해 한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단순 캐주얼 게임을 넘어서 보다 새롭고 다양한 재미를 찾는 게임 마니아 층을 위한 고난이도 게임을 선보인다는 것. 이와 함께 무선 부가가치 서비스 분야에서 쌓은 노하우와 기술력을 통해 향후 국내 게임시장에서의 전략적 제휴 및 협업도 구상하고 있다.

왕루루 공중망 대표는 "한국이 매일 수많은 모바일 게임이 출시되는 다이나믹한 시장이라는 점에서 진출 가치가 높다고 판단했다"며 "많은 작품을 서둘러 출시해 단기 수익을 내기보다는 한국 게이머들의 눈높이에 맞춰 오랫동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차근차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中 모바일 게임사 공중망, 한국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