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콘텐츠 아이디어, 사업과 창업으로 결실맺는다


아이비즈 플랫폼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기획&개발 단계 아이디어 실현

머릿속에 있는 아이디어를 제품화하고 콘텐츠를 완성시키는 작업을 일반인들이 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이러한 아이디어를 멘토들과 함께 구체화하고 사업과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모전이 열린다.

온라인 콘텐츠 아이디어 플랫폼인 ‘아이비즈 플랫폼’은 2월 14일까지 콘텐츠 아이디어 온라인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분야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웹툰, e-러닝, 에듀테인먼트, 전자출판, 방송, 영화, 게임, 음악, 공연, 콘텐츠 솔루션 등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아이비즈플랫폼 홈페이지(www.ibizp.com)를 통해 아이디어 제안이 가능하다. 기획, 개발 단계의 아이디어를 공모하며, 이 중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출한 3명에게는 아이패드를 증정한다. 결과발표는 21일(예정)이며, 선정되지 않은 아이디어에도 멘토의 의견을 첨부하는 방식으로 지원이 이루어진다.

공모전 관계자는 “멘토링은 콘텐츠 분야의 경력 10년 이상 전문가들이 진행하고, 아이디어 제안자와 함께 아이디어를 구체화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이비즈 플랫폼의 멘토링 서비스가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이비즈 플랫폼은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에서 만든 온라인 콘텐츠 아이디어 플랫폼 서비스로,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전문멘토들이 이를 선정하고 제안자와 함께 구체화하는 작업을 돕는다.

아이비즈 플랫폼은 기존의 아이디어 멘토링 서비스가 지식, 기술을 전달하는 한정된 역할을 했던 한계를 뛰어넘어, 멘토가 아이디어 제안자와 적극적으로 협업해 아이디어를 현실화시킨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정부지원 사업과 연계하거나 투자유치를 받을 수 있도록 협력해 사업과 창업을 원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생활경제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콘텐츠 아이디어, 사업과 창업으로 결실맺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