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닝, 삼성코닝정밀소재 지분 취득 완료


사명 '코닝정밀소재'로 변경, 코닝 디스플레이사업부에 결합

[김현주기자] 코닝은 지난 2013년 발표한 삼성코닝정밀소재의 지분 전액 취득을 마무리했다고 15일(미국 현지 시간) 발표했다.

삼성코닝정밀소재는 코닝이 삼성디스플레이와 합작 설립한 비연결 합작회사로 한국에서 LCD 유리를 생산했다.

코닝은 이번 지분 취득과 관련해 삼성디스플레이에 총 19억 달러 규모(액면가 기준)의 전환우선주를 신규 발행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코닝이 신규 발행한 전환우선주에 4억 달러를 추가적으로 투자했다.

코닝은 이번 지분 거래에 대해 자사에 상당한 경제적, 전략적 혜택을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했다.

코닝은 삼성코닝정밀소재의 글로벌 퓨전 유리 제조 시설을 독자 운영하게 돼 자산을 보다 유연하게 운용하고 운영 효율성을 강화해 특수 유리 시장 기회 선점에서 한층 유리한 입지를 차지하게 됐다.

코닝은 수익 증대와 잉여현금흐름 증가가 주주들에게도 이익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웬델 P 웍스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코닝은 이번 기회를 통해 특수 유리 부분에서의 선도적 지위를 유지하고, 수익을 증대시키며, 세계 소비자 가전업계를 선도하는 삼성과의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자 한다"라며 "삼성의 코닝 지분 투자는 양사 관계에 대한 높은 신뢰를 표시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삼성코닝정밀소재는 코닝정밀소재로 사명이 변경됐다. 기존 조직의 구성 및 운영은 단계적인 통합 계획에 따라 코닝의 디스플레이 기술 사업부로 결합될 예정이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닝, 삼성코닝정밀소재 지분 취득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