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6천만 다운받은 SK컴즈 싸이메라, 해외 이용비중 75%


"SNS추가하면 연내 1억 돌파 예상"

[정미하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한상)는 카메라 앱 '싸이메라' 다운이 6천만회를 달성했다고 13일 발표했다.

2012년 3월 '예뻐지는 카메라 앱'으로 출시된 싸이메라는 외국에서 4천500만명이 다운받았다.

출시 초기 태국·베트남 등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시작된 인기는 미국·유럽에 이어 현재는 브라질을 중심으로 한 남미지역에서 일고있다는 것이 SK컴즈의 설명이다.

싸이메라는 글로벌 15개 이상의 국가에서 100만 다운을 돌파했으며, 미국·브라질·중국·태국 등에서는 400만 이상의 다운을 기록 중이다. 세계 220여개 국에서 일 20만 이상의 다운이 발생하고 있으며, 일일 이용자는 300만명, 월간 이용자는 2천만명을 상회한다.

특히 전체 이용자 중 해외 이용자 비중이 75% 이상을 차지하며 글로벌 서비스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SK컴즈는 브라질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 중인 남미시장의 가능성과 함께 1분기 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전환하면 네트워크효과가 더해져 연내에 1억 다운을 돌파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SK컴즈 강민호 싸이메라 사업부장은 "싸이메라의 강점인 다양한 보정·꾸미기 기능을 통해 지인들과 사진을 재창조하며 즐기는 혁신적인 포토 SNS를 선보일 것"이라며 "해외에서 제대로 승부수를 띄우기 위해 글로벌 에코 시스템(Global Eco System)활용을 위해 글로벌 파트너들과의 다양한 협업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미하기자 lot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6천만 다운받은 SK컴즈 싸이메라, 해외 이용비중 75%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