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PK그룹, 인도네시아 본격 진출


메가그룹과 손잡고 합자회사 설립

[장유미기자] MPK그룹이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에 본격 나선다.

MPK그룹은 지난 11일 방배동 본사에서 인도네시아 중견그룹 메가그룹(Mega Group)과 미스터피자의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합자회사 설립과 관련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은 MPK그룹 정우현 회장과 정순민 부사장, 메가그룹 티모시(Timothy S. Sudjie) 회장 등 양사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인도네시아 메가그룹(Mega Group)은 석탄개발, 망간채굴 등 광산업과 발전소 등 에너지관련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중견그룹으로, 탄탄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최근 유통, 외식사업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메가그룹은 신규사업으로 외식업 진출을 준비하던 중에 인도네시아 사람들에게 미스터피자의 차별화된 맛과 메뉴, 서비스 전략이 매력적으로 어필 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하고 미스터피자에 합자사업을 제안하게 됐다.

MPK그룹은 자본, 인력 등 현지에 우수한 인프라를 가지고 있는 메가그룹과 합자회사를 설립하고, 양사 간 적극적인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및 업무지원을 통해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룬다는 계획이다.

인도네시아는 현재 중국, 인도, 미국에 이어 세계 4위의 인구대국이자 동남아 최대 외식시장으로 최근 수년간 국민소득수준이 꾸준히 상승하며 구매력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식음료 시장이 성장하면서 체인점 형태의 외식브랜드들이 인도네시아 외식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상황이다. 인도네시아 식음료 시장규모는 약 400억 달러이며, 이중 프랜차이즈 시장은 60억 달러 규모로 매년 10~15%의 성장률을 기록 중이다.

MPK그룹은 현지 K- POP, K-푸드 등 한류 열풍으로 한국에 대한 관심증대 등 대외적인 환경이 미스터피자의 인도네시아 시장진출에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

김동욱 MPK그룹 이사는 "인도네시아는 지정학적으로 중동과 아시아를 연결하고 있는 동남아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인도네시아 진출은 동남아 시장을 본격 공략하는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PK그룹, 인도네시아 본격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