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애플, 3D 동작감지센서업체 인수 막바지


이스라엘 매체 보도…인수금액 3억4천500만 달러

[안희권기자] 애플이 3차원(3D) 동작감지 센싱업체 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벤처비트는 이스라엘 매체 보도를 인용, 애플이 동작인식 센싱업체 프라임센스(PrimeSense) 인수 협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막바지 단계라고 17일(현지시간) 전했다.

인수금액은 3억4천500만 달러로 알려졌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2천만 달러 늘어날 수 있는 것으로 예상됐다.

프라임센스는 X박스360 키넥트 동작감지 센싱 기술을 구현하고 있는 업체로 이 분야 선두업체이다. 애플은 지난 7월 2억8천만 달러에 인수 협상을 시작했으나 최근 3억4천500만 달러로 늘어난 것으로 전해졌다.

인수협상이 막바지 단계로 들어서면서 약 2주일 후에 공식 발표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애플 기기, 경쟁력 한 단계 상승

프라임센스의 동작인식 기술은 MS 키넥트 센서에 활용되고 있을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MS 외에도 에이수스, 아이로봇, 바디메트릭스 등 여러 업체가 이 기술을 이용하고 있다.

애플이 프라임센스를 인수할 경우 애플TV를 포함해 다양한 제품에 동작인식 기술을 접목할 수 있다. 애플 기기 사용자들은 음성과 터치 방식 외에 동작으로 제품 기능을 실행할 수 있게 된다. 애플은 시리 음성입력 검색 기술과 동작인식 기술이 합쳐서 강력한 휴먼인터페이스를 만들어내려는 것이다.

애플은 휴먼인터페이스를 고도화 할 경우 제품의 차별성도 부각시킬 수 있다. 특히 이 기술은 개발중인 TV 일체형 애플TV에 적용할 경우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다. 소비자는 리모콘없이 음성이나 손동작으로 TV를 켜고 채널을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동작인식기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프라임센스의 3차원(3D) 센싱 기술은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 3D 게임을 가능케 한다. 따라서 이들 기기의 엔터테인먼트 기능성을 한층 높일 수 있다.

이에 따라 애플이 동작인식 기술을 손에 넣게 될 경우 애플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시장과 TV 세트 시장에서도 강자로 자리잡을 수 있을 전망이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 3D 동작감지센서업체 인수 막바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