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U+, 모바일 간편결제 '페이나우' 앱 출시


"결제정보 사전 등록 한번, 결제수단만 선택하면 OK"

[정미하기자] LG유플러스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Paynow(페이나우)'를 출시한다고 17일 발표했다.

페이나우는 본인명의의 스마트폰에 해당 앱을 설치하고 신용카드·은행 계좌번호·휴대폰 등의 결제 정보를 사전에 한번만 등록하면, 상품 구매 시 결제 수단만 선택해 바로 결제 가능한 서비스다.

회사측은 "여러 단계를 거쳐야하는 번거로움과 이로 인해 소요됐던 모바일 쇼핑 결제 절차와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출할 수 있다"며 "모바일 결제시장 판도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페이나우는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를 카메라로 촬영하거나 스마트폰의 NFC(근접무선통신) 기능을 이용, 스마트폰과 신용카드를 터치해 자동으로 결제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또한 로그인을 할 때 안전패턴을 이용하고 있고, 유심(USIM)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을 업계 최초로 적용해 사용자 직접 입력을 최소화하고 보안을 강화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또한 페이나우는 Active X(액티브 X)를 다운로드 받지 않더라도 결제 서비스가 가능하다. 이에 스마트폰·태블릿PC·스마트TV·IPTV 등 각종 디지털기기는 물론 윈도우·MAC·리눅스 OS와 사파리· 크롬 등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크로스플랫폼(cross-platform) 전자결제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크로스플랫폼이란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 등이 다른 환경의 운영 체계(OS)에서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아울러 페이나우 서비스는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앱 로그인 후 바코드·QR코드·NFC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오프라인 상점에 설치된 결제단말기에 휴대폰을 터치하거나 바코드를 스캔하면 미리 설정해 놓은 결제 수단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페이나우를 통해 등록되는 신용카드·은행 계좌번호 등 중요한 결제정보는 제휴 금융기관 시스템에만 저장되며 암호화 등을 통해 서비스 보안을 최상급으로 강화했기 때문에 스마트폰 스미싱·피싱·해킹 등 전자금융사고의 위험으로부터 원천적으로 차단된다고 강조했다.

현재 페이나우는 BC카드·하나SK카드 등 신용카드와 우리은행 등의 계좌 이체 결제, 휴대폰 후불 결제를 제공하며, LG유플러스 전자결제 가맹점을 포함한 8만여 개 온·오프라인 쇼핑몰에서 이용 가능하다.

페이나우 앱은 통신사에 관계없이 U+스토어·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LG유플러스 스마트월렛 내 결제 메뉴를 통해서도 설치가능하다.

정미하기자 lot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모바일 간편결제 '페이나우' 앱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