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 대학생봉사단, 시각장애인용 '가이드' 배포


[정기수기자]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써니(Sunny)'가 시각장애인들의 여행을 돕기 위한 오디오가이드를 제작, 배포한다.

13일 SK행복나눔재단에 따르면 SK 써니가 제작한 오디오 투어 가이드 '제주편' 음성 콘텐츠가 이날부터 무료 배포된다.

오디오 투어 가이드는 시각장애인에게 특화된 여행 가이드로 여행지에 대한 정보, 현장의 소리와 풍광 묘사, 방언 및 지역 특색 등을 눈으로 보는 듯 소리로 그려낸 음성 콘텐츠다.

SK 써니는 지난 8월 제주에서의 한·중 대학생 연합 자원봉사활동에서 장애 차별 없이 누구나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 투어 가이드(한국어·중국어)를 제작했다. 이번 '제주편'은 바람·여자·돌 등 제주의 삼다(三多)를 주제로 각 코스를 구성했다.

유항제 SK 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시각장애 대학생들과 함께 우정을 나누며 장애에 대한 편견과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오디오 투어 가이드가 시각장애인들이 제주의 풍부한 자연과 토속문화를 경험하며 사회와 소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당 음성 콘텐츠는 MP3 파일로 구성돼 있으며, SK 써니 홈페이지(www.besunny.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SK 써니는 다양한 코스 개발을 통해 제주편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또 향후 서울, 광주 등 단계적으로 지역을 확대해 교통편 및 길 찾기 설명을 포함한 '시티편'도 제작, 배포할 예정이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대학생봉사단, 시각장애인용 '가이드' 배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