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 '사회적기업 콘테스트 설명회' 개최


[정기수기자] SK그룹의 사회공헌 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은 지난 24일 서울 종각역 마이크임팩트 스퀘어에서 '제9회 세상 사회적기업 콘테스트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사회적기업 발굴 프로그램인 세상 콘테스트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사회적기업 관련 사업 공모전이다.

이날 설명회는 사회적기업가 및 예비 사회적기업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팩트 투자에 대한 강연·토론과 함께 세상 콘테스트 소개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세상 콘테스트는 사회적기업의 성장 단계별 지원을 위해 연간 매출액 1억원 미만의 '스타트업 사회적기업' 부문과 연간 매출액 1억원 이상 또는 설립 3년 이상의 '성장기 사회적기업' 부문 등 2개 부문으로 참가팀을 나눠 심사,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세상 콘테스트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내달 11일까지 세상 홈페이지(www.se-sang.com)를 통해 사업계획서를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 심사 및 결선심사를 거쳐 오는 12월 최종 8개 기업이 선발된다.

사업계획서 접수에서 평가, 투자 검토까지 약 4개월이 소요되는 세상 콘테스트는 사회적기업 전문가, 경영학자, 정부 정책관계자와 SK행복나눔재단이 함께 평가심사를 하게 된다.

두 차례의 예선심사(서류·토론)를 거쳐 예선을 통과한 기업은 다시 서류·발표심사를 받게 된다.

스타트업 사회적기업부문에서 선정된 기업에게는 1등 3천만원, 2등 2천만원, 3등은 3개 팀에게 각 1천만원씩 총 5개팀 대상 8천만원이 상금으로 주어진다.

또 성장기 사회적기업부문에서 선정된 기업에게는 1등 최대 5천만원, 2등 최대 3천만원, 3등 최대 2천만원 등 총 3개 기업 대상 최대 1억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유항제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세상 콘테스트는 기업의 성장단계를 고려한 사회적기업 발굴, 지원, 육성 및 임팩트 투자 연계를 통해 기업의 성장 모멘텀을 효율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사회적기업의 지원과 성장이 함께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상 콘테스트는 2009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까지 총 8회 진행됐으며, 그동안 총 607개 팀이 참가해 41개 수상 기업이 배출돼 총 6억9천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사회적기업 콘테스트 설명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