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행부-미래부 정부3.0과 창조경제 위한 MOU


부처간 칸막이 제거, 전자정부와 국가정보화 업무 협력

[김관용기자] 안전행정부(장관 유정복)와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는 30일 '정부 3.0'과 '창조경제' 간 연계를 강화하고 전자정부와 국가정보화 간의 업무 조율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박근혜정부 국정 운영의 핵심 축인 정부 3.0과 창조경제를 견인하는 두 부처의 전략적 연계를 강화하고 부처간 칸막이 제거에 앞장섬으로써 타 부처에 모범 사례를 제시하기 위해 추진됐다.

MOU는 정부 3.0과 창조경제 연계를 강화하기 위한 부처별 지원방안, 전자정부와 국가정보화 업무 조율을 위한 협력사항, 정책협의회와 같은 상설 협의체계 구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정부 3.0과 창조경제의 연계 강화를 위해 안행부는 공공정보 개방 확대 등 정부 3.0 구현이 창조경제에 기여하고 미래부는 정부 3.0 성과물의 비즈니스화, 기업 지원 등 관련 산업 육성에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미래부는 정부 3.0 구현에 필요한 기술 개발과 인프라 구축을 위해 안행부가 연구개발(R&D) 기금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와함께 각 부처 기본계획 수립과 법령 제정 및 개정시 부처간 상호 의견을 반영하고 정보시스템 관련 사업 추진시 사전 조율, 정보기술(IT) 기업의 해외진출 공동지원 등 전자정부와 국가정보화 업무간 협업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밖에 양 기관은 협력사항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 안행부의 전자정부국장과 미래부의 정보화전략국장을 대표로 하는 정책협의회 및 과장급 실무 정책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한편 양 부처는 MOU 체결과 동시에 실무협의를 진행해 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정책현장 상호 교차 방문 등의 협력도 구체화해 나갈 방침이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행부-미래부 정부3.0과 창조경제 위한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