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콘진, 콘텐츠 기업 해외진출 지원


법률자문, 번역 등 지원

[민혜정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중소 콘텐츠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한다고 6일 발표했다. 법률자문, 시장정보, 번역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콘진은 현재 글로벌콘텐츠센터를 통해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해외 업체와 체결할 계약서의 내용에 대해 27명의 전문가가 무료로 상담해주는 수출지원자문단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에 더해 우리 콘텐츠의 디자인, 상표, 기술에 대한 해외 특허와 상표권 소송 지원 사업을 실시하기로 하고 지원 대상 업체를 상반기 중에 모집하기로 했다

글로벌콘텐츠센터는 해외 각국의 시장정보를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의 '콘텐츠산업정보포털'에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는 이를 매뉴얼 형식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글로벌콘텐츠센터는 수출할 콘텐츠를 현지어로 번역하고 그래픽 작업을 지원하는 재제작 지원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을 대상으로 5월 중에 지원업체를 선발할 계획이다.

홍상표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지난 2011년에는 미국 현지의 케이팝(K-pop) 불법 다운로드 관련 소송을 지원해 100만 달러의 배상액을 받아낸 경우도 있다"면서 "계약 이전 단계의 업체도 이용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중소 콘텐츠 업체들이 (한콘진의 해외진출 지원사업을) 적극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콘진, 콘텐츠 기업 해외진출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