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파진흥협회, A4WP와 국제협력 체결


무선전력전송 협력 강화키로

[강호성기자]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한국무선전력전송포럼(KWPF)은 무선전력전송 협력 강화를 위해 무선충전연합(A4WP)과 지난 22일 목동 한국전파진흥협회 사옥에서 연락합의서를 체결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은 전세계적으로 43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는 A4WP와 자기공진방식의 기술개발 및 표준화 협력을 통해 무선충전 산업을 선도하고 국내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맺어졌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미래 성장기술로 급부상하고 있는 자기공진 무선전력전송분야의 기술 및 상호연동 규격의 개발, 무선전력전송 인증 및 시험 절차의 개발과 국내외 무선전력전송 기술 표준의 조정 및 협력에 나선다.

특히 자기유도방식과 달리 거리의 자유도를 줌으로써, 유비쿼터스 에너지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자기공진방식의 국제공용 기술기준의 개발, 무선전력전송 규제정책의 조정 및 협력, 무선전력전송 마케팅 협력, 기술정보의 보급촉진을 위한 국제 컨퍼런스의 공동 개최 등을 추진키로 했다.

협약식에는 A4WP의 의장인 카밀 그라스키(Kamil Grajski)와 한국전파진흥협회 차양신 상근부회장, 삼성전자 최성호 상무, LG전자 이정준 연구위원이 참석했다. 한국무선전력전포럼 의장 3명(삼성전자 최성호 상무, LG전자 민병훈 전무, 한림포스텍 홍석기 부사장)이 공동으로 서명했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파진흥협회, A4WP와 국제협력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