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타이거풀스 증인문제로 산자위 국감 파행


 

국회 산업자원위 소속 한나라당 의원들은 18일 타이거풀스 의혹과 관련된 증인채택 문제가 민주당의 반대로 해결되지 않자 국정감사를 보이콧하기로 했다.

이에앞서 국회 산업자원위의 특허청 국정감사에서는 시작부터 타이거풀스 증인채택을 놓고 여야간에 뜨거운 공방전이 벌어졌다.

백승홍의원(한나라당)은 이날 오전 10시 25분께 국감 개회직후 의사진행 발언을 통해 "타이거풀스 의혹을 밝히기 위해 유상부 포스코회장 등 관련자의 증인채택 문제를 오늘까지 결정짓기로 했으나 민주당에서 증인채택을 거부했다"고 밝혔다.

이어 백의원은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우리는 국감을 포기할 수밖에 없는 만큼 민주당 소속 산자위 의원들은 국감시작 전에 증인채택 거부를 지시한 노무현대통령후보 등과 이 문제를 협의하라"고 요구했다.

이에 유용태의원(민주당)은 "민주당은 증인채택과 관련, 윗선의 지시를 받거나 거부를 결의한 적이 없고 오히려 한나라당 의원들이 국감을 보이콧하라는 이회창후보의 지시를 받은 것 같다"고 말한 뒤 "국감은 국민으로부터 위임받은 의무이므로 국감은 그대로 진행하자"고 제안했다.

이어 김태홍의원(민주당)도 "포스코는 민간기업으로 국감대상이 아니고 타이거풀스사건 역시 재판에 계류중인 데다 문화관광위 소관사항"이라며 "현재 실시될 산자위 국감의 본질을 떠난 문제는 따지지 말자"고 거론했다.

하지만 김성조의원(한나라당)은 "국민이 가장 가려워하는 곳을 긁어주고 알고 싶어하는 내용을 밝혀주는 것이 국감의 본질적 의미"라고 강조하고 "수박 겉핥기식 국감보다 타이거풀스 의혹을 밝히는 것이 더 급하다"고 반박했다.

이후 여야 의원들간 설전이 계속되자 박상규위원장은 개회 30여분만인 오전 11시 5분께 양당 간사 협의를 위해 정회를 선언했다.

한편 한나라당 의원들은 유회장과 송재빈 전타이거풀스 대표, 김희완 전서울시 정무부시장, 최규선 전미래도시환경 부사장, 포스코 자회사 및 협력업체 사장 등 10명을 증인으로 신청했다.

대전=최병관기자 ventu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타이거풀스 증인문제로 산자위 국감 파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