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Q보이스' 탑재한 스마트TV 공개


CES 2013서 발표 후 내년 1분기 국내 출시

[박웅서기자] LG 스마트TV가 지능형 음성인식 기능 'Q보이스'를 품었다.

30일 LG전자(대표 구본준)는 2013년 1월8일부터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3'에서 2013년형 시네마3D 스마트TV를 첫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LG전자는 CES 전시회에서 이 제품을 처음 선보인 후 오는 1분기 국내 출시할 예정이다.

2013년형 LG 시네마3D 스마트TV는 더 똑똑해지고 사용자 편의성도 대폭 강화됐다.

우선 옵티머스G, 옵티머스뷰 등 스마트폰에 적용됐던 'Q보이스' 기능이 LG 스마트TV에 채용됐다.

이 기능은 사용자의 음성 명령을 실행하거나 간단한 대화를 할 수 있는 지능형 음성인식 서비스다. Q보이스를 이용하면 LG 스마트TV에서 음성을 받아 적는데 그치지 않고 음성을 이해하고 명령을 수행할 수 있다.

예컨대 사용자가 매직 리모컨을 이용해 "로맨틱 코미디 찾아줘"라고 명령하면 TV는 추천영화 목록을 표시하는 방식이다.

스마트TV 사용자에게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나우 온' 기능도 눈에 띈다.

'나우 온'은 실시간 방송과 VOD 등 시청 가능한 모든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인기순으로 정리해준다. 콘텐츠 및 채널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 상황이지만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다는 게 업체측 설명이다.

'태그 온' 기능을 이용하면 TV와 스마트폰간 공유도 가능하다.

태그온 스티커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저장된 사진이나 영상을 TV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TV 영상을 스마트폰에서 감상하는 것도 가능하다.

▲가족 ▲휘트니스 ▲키즈 등 카테고리별 콘텐츠도 강화했다. 마우스처럼 원하는 곳을 가리켜 이용하는 매직리모컨으로 즐기는 게임들은 LG 시네마3D 스마트TV에서만 즐길 수 있는 별미다.

이 밖에도 CPU와 GPU 등 스마트TV 내 부품 성능도 개선해 지난해 모델 대비 처리속도 및 초당 프레임 속도를 높였다.

스마트TV 디자인은 지난해 선보인 '시네마스크린' 디자인을 한층 더 발전시켰다. 유려한 곡선미가 돋보이는 스탠드 디자인은 화면이 떠 있는 듯한 시각적 효과는 물론 주변 배경과의 일체감을 제공한다.

LG전자 TV사업부장 노석호 전무는 "소비자들이 진짜 원하는 것에 집중한 스마트, 기본에 충실한 화질과 성능, 몰입감을 극대화한 디자인을 모두 갖춰 기대를 뛰어넘는 TV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ES 전시회를 주최하는 가전제품제조업자협회(CEA)는 LG전자의 2013년형 시네마3D 스마트TV를 '2013 CES 혁신상'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LG전자의 84인치 UHD TV는 'CES 최고혁신상'을 받았다.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Q보이스' 탑재한 스마트TV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