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앱스토어 "앱 프로모션 비용 대신 이용자 혜택 제공"


'마일리지 리워드 플랫폼' 오픈

[김영리기자] 개발사가 앱 프로모션 비용 대신 이용자에게 마일리지로 혜택을 줄 수 있게 된다.

NHN은 18일 네이버 앱스토어에 참여하는 개발사가 앱 설치 이용자에게 네이버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마일리지 리워드 플랫폼'을 오픈했다고 발표했다.

개발사들은 오는 20일까지 앱스토어 개발자센터(http://appdev.naver.com)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할 전체 마일리지를 구매하고, 앱 1회 설치 당 제공할 마일리지 금액과 이벤트 기간을 설정하면 된다.

정해진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이용자는 앱을 설치하고 일정 마일리지를 지급 받게 된다.

개발사가 앱 마케팅을 위해 활용하는 기존의 설치형 앱 광고플랫폼은 최소 30~50%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그러나 네이버 앱스토어의 '마일리지 리워드 플랫폼'은 결제 수수료인 5% 정도를 제외하고 모두 앱 설치 이용자들에게 리워드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프로모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

마일리지 혜택을 주는 앱에 대한 노출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해당 앱들은 네이버 앱스토어 이벤트 페이지 내 고정 공간, 앱스토어 첫 페이지(모바일, PC) 테마 또는 배너 등에서 상시적으로 노출될 예정이다.

네이버 마일리지를 활용한 리워드 마케팅은 실제 앱 설치가 이루어진 결과에 따라 비용이 지급되므로 효과적인 마케팅 예산 운영도 가능하다.

모바일플랫폼서비스실 원만호 실장은 "최근 개발사의 앱 마케팅 비용이 점점 높아지며 개발사의 부담이 가중되고 수익확보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마케팅 비용이 고스란히 이용자 마일리지로 적립돼 개발사의 앱 판매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갖추고 있어 개발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앱스토어 "앱 프로모션 비용 대신 이용자 혜택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