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민게임' 애니팡 공략 8계명


전 국민을 '팡팡' 열풍에 빠뜨린 애니팡. 어느 새 애니팡 점수는 공통 대화 주제가 됐다. 사실 애니팡 게임 자체만 놓고 보면 특별할 것 없다. 철 지난 게임이다. 하지만 여러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게 되면서 새로운 게임으로 거듭났다. 함께 해서 더 즐거운 놀이가 된 셈이다.

함께 즐기는 게임답게 인터넷 커뮤니티나 SNS엔 애니팡 공략법을 문의하는 글이 많다. 애니팡 고수들의 '비책'과 개인적 경험을 덧붙여 애니팡 공략법을 소개한다.

글| 민혜정 @ggllong

1. 연타를 날려라

슈거레이 레너드란 전설적인 복서가 있다. 그 선수는 일발장타보다는 속사포처럼 뿜어내는 연타가 무기였다. 애니팡 고득점 비결 역시 '연타'다. 애니팡에선 이런 상황을 묘사하는 말로 '콤보'란 용어를 사용한다. '콤보'는 연속으로 다섯번을 맞출 때 생긴다. 높은 점수를 올리려면 '콤보'를 최대한 이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콤보가 쌓일수록 콤보를 인정해주는 시간이 짧아진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2. 위부터 공략해야

연타를 성공시켜서 콤보를 계속 이어가려면 블록 윗 부분부터 공략하는 것이 좋다. 아래 블록부터 공략할 경우 위 블록이 흐트러져 혼란스럽게 된다. 그만큼 연속 공격을 하는 것이 수월치 않게 된다.

3. 모든 것은 '타이밍'

타이밍을 잘 맞추는 것도 고득점의 또 다른 비결이다. 폭탄은 콤보가 많았을 때 터뜨리는 것이 좋다. 더 많은 추가 점수가 주어지기 때문이다. 10콤보 이상에서 폭탄을 터트리면 1만점, 20콤보에서 폭탄을 터트리면 3만점 이상의 추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4. 백짓장도 맞들면 낫다

친구와 애니팡을 공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화면이 큰 태블릿PC를 이용해서 구역을 지정해 퍼즐을 맞추는 것이다. 자기가 맡은 구역만 집중하면 되기 때문에 콤보를 쉽게 만들 수 있다.

5. 애교 섞인 반칙도 유용

혹시 초등학교 달리기 시합 때 출발 휘슬 불기 직전 튀어나가본 경험은 없는가? 출발 타이밍을 잘 잡으면 시간을 아낄 수 있다. 애니팡에선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고 '리플레이'가 뜰 때도 블록을 맞출 수 있다.

6. 멀티태스킹을 하라

현대 생활에선 멀티태스킹이 필수다. 한 가지를 잘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꺼번에 여러 가지 일을 처리하는 능력도 꼭 필요하다. 애니팡도 마찬가지. 폭탄 터뜨리는 데만 정신이 팔려선 고득점하기 힘들다. 폭탄이 터지는 동안 다른 블록을 찾아야 한다. 일초도 아쉽기 때문이다.

7. 시야를 확보해라

초보와 숙련 운전자의 가장 큰 차이는 뭘까? 바로 시야각이다. 초보 운전자들은 눈 앞만 보는 반면, 숙련된 운전자는 전후좌우를 동시에 살필 줄 안다. 애니팡도 마찬가지다. 시야를 한곳에 집중해서는 콤보를 만들 수 없다. 가급적 화면 전체를 넓게 볼 수 있어야 한다. 그래야 '애니팡 초보'를 탈출할 수 있다.

8. 등잔 밑이 어둡다

애니팡을 할 땐 절대로 방심해선 안 된다. 방금 터뜨린 블록 주변에 또 터뜨릴 만한 블록이 나온다. 애니팡 덕분에 '등잔 밑이 어둡다'는 속담이 새롭게 조명받고 있다.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게임' 애니팡 공략 8계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