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 제주 본사 '스페이스닷원' 건축문화대상 수상


[김영리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제주 본사 사옥 다음 스페이스닷원이 2012한국건축문화대상 준공건축물부문의 민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발표했다.

다음 스페이스닷원은 제주시 첨단과학기술단지에 연면적 9천184㎡(약 2천783평), 지하 1층에서 지상 5층 규모로 지어졌고 '개방'과 '소통'의 가치를 담고 있다.

화산 동굴 같은 내부와 오름 같은 외부 디자인, 제주도 화산석인 송이석의 적갈색과 질감을 살려낸 컬러 콘크리트 등이 제주 천연 환경과의 어우러짐을 보인다.

또한 유연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업무 진행이 가능하도록 내부 구성에 중점을 두었다. 개인의 사무공간을 서울에 비해 1.5배 정도 넓히고, 각 층마다 야외 테라스를 두어 업무 중 언제라도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도록 했다.

다음 경영지원본부 박대영 이사는 "다음 스페이스닷원은 획일적인 기업 사옥들의 아쉬움을 극복하려는 새로운 시도를 담고 만들어졌다"며 "한국건축가협회상에 이어 국내 최고 권위 건축상인 한국건축문화대상을 수상함으로써 다음 스페이스닷원이 지닌 건축 가치가 널리 인정받게 돼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다음 스페이스닷원을 비롯한 올해 수상작들은 오늘부터 오는 2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2한국건축문화대상수상작전시회’를 통해 일반에 공개된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 제주 본사 '스페이스닷원' 건축문화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