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 "나만의 테마로 카카오톡 꾸미세요"


인기 웹툰·캐릭터 작가 제작한 테마 서비스 출시

[김영리기자]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가 전문 작가들이 디자인한 고품질 테마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2일 알렸다.

'카카오톡 테마'는 이모티콘이나 카카오카드처럼 웹툰 및 인기캐릭터의 작가가 직접 제작해 카카오톡을 통해 제공되며 새로운 수익모델이 될 전망이다.

카카오는 이모티콘에 이어 이번 서비스를 통해 작가들의 참여 기회를 대폭 늘리고 작가들과 매출을 나누며 상생하는 모바일 생태계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사용자들도 카카오톡 테마를 통해 대화창 배경화면 및 미니프로필 전체 스타일을 바꿔가며 자신만의 개성과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다.

특히 '미니프로필 동기화' 기능을 이용하면 친구들에게도 테마가 적용된 미니프로필을 보여준다.

우선 카카오톡 테마는 헬로키티, 딸기,포니브라운, 몰랑이 등 9개 테마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템 스토어에서 이모티콘 결제 수단인 초코(25초코)로 결제 및 다운로드 후 적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테마는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우선 서비스되며, 아이폰에는 순차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미니프로필이 자신을 표현하는 새로운 수단으로 떠오르며 각자의 개성을 연출할 수 있는 맞춤형 기능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아이템을 발굴해 카카오가 꿈꾸는 건전한 모바일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나만의 테마로 카카오톡 꾸미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