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LTE스마트폰 글로벌 판매 500만대 돌파


지난 7월 중순 400만대 돌파 후 한 달 만에 100만대 추가

[김현주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는 LTE 스마트폰 글로벌 판매량이 500만대를 돌파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지난 7월 중순 400만대를 판매한 데 이어 한 달 만에 100만대를 더 공급한 것. 한 달 사이에 약 2초에 1대 꼴로 팔려나간 셈이다.

LG전자가 LTE 시장에서 보여준 성과는 고객 니즈에 맞춘 다양한 LTE 스마트폰으로 북미와 한국시장을 집중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 LG전자는 현재 한국, 미국, 일본, 독일 등 10개 국가에서 LTE 스마트폰을 판매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2011년 5월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 버라이즌 와이어리스(Verizon Wireless)를 통해 첫 LTE 스마트폰 '레볼루션™(Revolution by LG)'을 출시했다. 이후 글로벌 전략 LTE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로 유럽, 아시아까지 공략지역을 확대해 왔다.

이달 초에는 LG전자가 지난 5월 출시한 2GB램 LTE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2'가 출시 70일만에 50만대를 돌파했다. 이는 지금까지 LG전자가 출시한 LTE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빠른 판매 속도다.

'옵티머스 LTE2'는 2GB 램(RAM)을 탑재해 시스템 안전성을 강화했으며 대용량 배터리와 원칩 적용 등으로 배터리 사용시간을 대폭 증가시킨 것이 특징이다.

최근 미국 투자은행 '제프리엔코'는 보고서를 통해 LG전자가 LTE 특허 세계 1위라고 발표하기도 했다. 미국 지적재산권 컨설팅전문기관인 TechIPM도 미국 특허청에 등록된 LTE 핵심표준특허를 분석해 같은 결과를 내놨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LTE=LG로 형성된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제품 구매로 연결되는 것"이라며 "LG전자의 LTE 스마트폰 판매 성장세는 지속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어낼리틱스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LTE 스마트폰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10배에 육박하는 6천700만대로 예상되고 있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LTE스마트폰 글로벌 판매 500만대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