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컴투스 '몽키배틀', 한국 이어 중국 앱스토어 석권


한국에 이어 중국 앱스토어 무료 인기 앱 1위 올라

[이부연기자] 컴투스(대표 박지영)의 새로운 캐주얼 대전 게임 '몽키배틀'이 한국에 이어 중국 앱스토어 최고의 무료 인기 앱에 올랐다고 19일 발표했다.

지난 14일 애플 앱스토어에 서비스를 시작한 '몽키배틀'은 이후 빠른 인기 상승과 함께 한국과 중국에서 전체 무료 앱 인기 순위 1위에 오르고, 대만에서도 4위에 오르는 등 좋은 출발을 보였다.

이 같은 중국 등 중화권 국가에서의 성과는 게임성과 함께 사전 준비의 효과도 톡톡히 본 것으로, 컴투스는 출시 이전부터 중국법인을 통해 중국과 대만 유저들에게 베타 버전의 내용을 공개하고 주요 현재 매체에 게임을 시연하는 등 적극적인 사전 홍보를 진행해 왔다.

'몽키배틀'을 'Crazy Monkey'라는 의미의 중국식 이름인 '猴子也疯狂'으로 다시 짓고, 중화권에 친숙한 원숭이를 코믹하게 등장시킨 게임 컨셉과 간단하면서도 전략을 필요로 하는 게임방식을 내세우면서, 대전게임을 매우 선호하는 중화권 이용자들의 공략했다.

특히, '몽키배틀'은 아이폰과 함께 아이패드에서도 한국 1위, 중국과 대만에서 2위에 오르는 등 나란히 선두를 달리는 점이 이색적인데, 화면을 손으로 그어서 겨냥하고 공격하는 슬링샷 스타일이라 넓은 화면에서 더 큰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컴투스 중국법인 이승원 총경리는 "최근 중국에서는 아이폰이 부의 상징이 아니라 일종의 패션 트랜드로 자리잡아 사용자가 3천만 명이 넘는 등 대도시에서는 아이폰을 흔하게 볼 수 있고, 이처럼 시장이 커짐에 따라 게임 앱들의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면서 "이런 중국 내 앱 마켓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몽키배틀'이 1위를 차지한 것은, 시장 특성에 맞는 전략적인 게임 공급과 중화권에서의 컴투스의 높은 인지도를 반영하는 증거"라며 중국 시장에서의 성과를 자신했다.

컴투스는 이미 지난 5월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 '이스케이프 더 에이프'와 '타워디펜스: 로스트어스'가 중국 앱스토어 무료 앱 인기 순위 1,2위에 나란히 오르는 등 중국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컴투스 '몽키배틀', 한국 이어 중국 앱스토어 석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