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영선 "총리실 사찰문건, MB 하야 논할 때"


KBS 새노조, 30일 민간인 사찰 2619건 입수해 공개

[정미하기자] 민주통합당 박영선(사진) 의원이 KBS 새노조가 30일 아침 공개한 2천600여건의 민간인사찰 문건과 관련해 이명박 대통령에게 책임을 물었다.

박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통합당 선거대책회의 및 MB심판국민위원회 공동회의에 참석해 "범국민적으로 이명박 대통령의 하야를 논해야 할 때가 아닌가 생각한다"며 정권심판론에 힘을 실었다.

박 의원은 "대한민국 국민 2천600여명에 대한 기록과 내용을 담은 문건이 공개됐다"며 "2010년도 법무부 국정감사때 민간인 사찰과 관련된 'BH(청와대)' 지시사항이라는 문건을 공개한 적이 있다. 새로 공개된 것에도 BH 지시사항과 관련된 것이 담겨있다"며 민간인 사찰에 청와대가 개입되었음을 확신했다.

이어 박 의원은 "고속철 사업 등에 'BH 하명'이라고 적혀있다"며 "담당자 이름, 처리결과, 종결사유가 자세히 기록돼 있다. 이것이 바로 청와대가 이 사건에 개입돼 있었고, 지시와 보고를 받았음을 알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날 아침 파업 중인 KBS 새노조가 자체적으로 제작하는 인터넷 뉴스 '리셋 KBS뉴스9'에서는 민간인 불법사찰과 관련한 내부문건 2천619건을 입수해 공개했다. 이 문건은 공직윤리지원관실 점검1팀이 지난 2008년부터 2010년까지 3년 동안 작성한 불법사찰 내용이 담겨있다.

공개된 문건에는 최근 3년간 공직윤리지원관실이 공직자와 언론인, 민간인을 비롯해 전방위적으로 민간인 불법사찰을 광범위하게 한 사실이 담겨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미하기자 lot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영선 "총리실 사찰문건, MB 하야 논할 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