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글 '홈엔터테인먼드 기기' 나온다


무선으로 음악스트리밍서비스…애플과 HW에서 '맞짱'

이름만 빌려주던 구글TV와 달리 자체 브랜드로 '홈엔터테인먼트 기기'를 개발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음악스트리밍 시장을 둘러싸고 애플과의 콘텐츠 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시장에서도 격돌할 전망이다.

구글이 홈 엔터테인먼트 기기를 개발중이라고 10일(현지시간) 뉴욕타임즈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장치는 무선을 이용, 가정내에서 음악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구글 자체 브랜드를 사용할 예정이다. 정확한 출시 시기등은 언급하지 않았지만 연내 구글이 직접 판매에 나설 것이라는 게 시장 전문가들의 관측이다.

구글이 안드로이드 OS나 이름만 빌려줬던 스마트폰, 구글TV와 달리 이 장치는 구글이 자체 브랜드로 개발에 나섰다는 점에서 주목되는 대목.

그동안 하드웨어 시장 진출을 타진해온 구글 전략이 구체화 된 셈이다. 실제 구글은 몇년전부터 이같은 하드웨어 기기 개발 등을 검토해 왔고, 최근 모토로라 모빌리티를 인수하면서 이같은 작업에 탄력을 받게 됐다.

모토로라 모빌리티는 휴대폰 업체인 동시에 최대 셋톱박스 업체. 구글이 준비중인 이 장치 역시 모토로라 모빌리티가 제조에 참여했을 것으로 이 매체는 전했다.

구글과 애플의 경쟁이 소프트웨어(SW)에서 하드웨어까지 확전양상을 띨 전망이다.

이날 월스트리트 저널은 이를 두고 "애플과 구글경쟁의 판이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워싱턴(미국)=박영례특파원 you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글 '홈엔터테인먼드 기기' 나온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