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총선 앞둔 한나라당, 'SNS 지원센터' 만든다


비대위, 당내 'SNS 지원센터' 추진…공천 심사시 'SNS 역량지수' 반영키로

[윤미숙기자] 한나라당이 4·11 총선을 앞두고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용에 주력하는 모습이다.

당 차원에서 공천 후보자들의 SNS 활동을 적극 지원키로 하는가 하면, 공천 심사과정에서 SNS 활동지수를 반영키로 하는 등 'SNS 민심' 잡기에 본격 나서고 있다.

이 같은 행보에는 이번 총선에서 'SNS 민심'이 여야의 명운을 가를 핵심 키(key)로 여겨진다는 점이 고려된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기반 미디어 발전에 더해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SNS의 대명사격으로 자리잡은 트위터·페이스북 사용자가 급증하고 있고, 최근에는 이들이 정치적 여론 형성에도 한 몫 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는 여야 모두 SNS의 위력을 실감했던 선거로 평가되고 있다.

당시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 진영은 선대위에 작가 이외수·공지영, 영화배우 문소리, 영화감독 이창동, 조국 서울대 교수 등 트위터 팔로어를 대거 거느린 유명인사들로 'SNS 멘토단'을 꾸렸고, 일부 연예인들의 투표소 '인증샷' 놀이가 합쳐져 야권 지지층 결집 효과를 톡톡히 봤다.

한나라당도 이번 총선에서 만큼은 'SNS 민심'을 최대한 이끌어내겠다는 의지가 엿보인다.

당 비상대책위원회 산하 눈높이위원회는 25일 당 소속 의원들의 효과적인 SNS 활용을 위해 당내 'SNS 지원센터'를 만드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눈높이위원회 위원장인 조현정 비대위원은 "한나라당은 오프라인 성향이 훨씬 강했는데 이를 개선해야 한다"며 "소셜네트워크 지원센터"를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 위원은 "SNS 활용지수를 높이는 것이 국민들이 이야기를 많이 듣고 정책을 펴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며 "본격적인 선거철에 오프라인에서 유세나 악수를 하는 것 보다 SNS를 활용하는 것이 득표에 더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또 눈높이위원회는 4·11 총선 공천 심사에 SNS 실적을 반영하기 위한 'SNS 역량지수' 평가 방식을 확정했다.

'SNS 역량지수'는 공천 후보자들이 SNS를 통해 유권자와 얼마나 적극적으로 소통하는지를 산출하기 위한 것으로, 트위터 계정의 팔로어수와 팔로잉수, 트윗수, 리트윗수, 리스트된 수, 멘션량 등 6개 항목에 항목별 계수를 적용해 평가하고 페이스북의 친구와 팬스 숫자 등도 측정해 합산한다.

이와 관련, 눈높이위원회는 지난주 현역 의원들을 대상으로 기초자료를 집계해 이날 회의에서 보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 공천 심사에 반영되는 부분은 심사 전 3주간 각 후보자들의 SNS 사용실적을 누적해 평가할 방침이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총선 앞둔 한나라당, 'SNS 지원센터' 만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