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파워블로그 선정 새 기준 발표


내용 충실· 소통 노력· 활동 신뢰성으로 구성

[김영리기자] NHN(대표 김상헌)의 네이버는 12일 변경된 파워블로그 선정 기준을 공지(http://me2.do/xl72C6)했다. 변경된 기준은 2월 중 발표할 '2011년 네이버 파워블로그' 선정에 적용된다.

올해 변경된 파워블로그 선정 기준은 '개인의 경험과 지식 공유, 그리고 상호간 소통'이라는 블로그 본래의 가치에 더욱 중점을 두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기존 선정 기준이 포스트 수, 포스트 주목도, 인기도 등 계량적 활동 지표를 바탕으로 한 활동성 지수 분석을 토대로 한 것이었다면, 새로운 기준은 정량적 활동성 외에도 '내용의 충실성, 소통의 노력, 신뢰성'과 같은 정성적 측면이 강화된다.

또한 상업적인 포스팅 작성 시 공정거래위원회의 가이드라인 준수 여부도 중요한 기준으로 추가됐다.

아울러 각계각층의 전문가로 구성된 '파워블로그 선정위원회'가 신설돼 파워블로그 선정을 전담한다. 회사측은 이를 통해 다양한 주제의 블로그에 담겨있는 콘텐츠 가치가 보다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측정될 것으로 기대했다.

더욱 건전한 블로그 문화 정착을 위해 선정 이후에도 파워블로그 제도 취지에 어긋나는 활동이 있을 시 파워블로그 선정위원회가 자격 재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NHN 최소영 이사는 "네이버 파워블로거들은 많은 시간을 들여 자신의 소중한 경험과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한국의 온라인 콘텐츠 확산에 기여했다"며 "신뢰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를 공유하고 이웃과 소통하는 블로그의 기본 가치를 실현하는 파워블로그 선정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파워블로그 선정 새 기준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